충남도, 제20대 대통령선거 대비 공직선거법 교육
도, 3일‧7일‧9일 전직원 대상, 비대면 교육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2-02 12:41:21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도는 오는 3월 9일 실시되는 제20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전 직원을 대상으로, 3회에 걸쳐 비대면 ‘공직선거법 교육’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무원의 선거중립 의무를 일깨우고,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공직선거법을 위반하는 사례가 없도록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충남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제공한 영상자료를 활용해 지방자치단체의 활동에 관한 공직선거법규운용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교육내용은 △각종 행사의 개최‧후원행위 △홍보물의 발행 행위 △지방자치단체장의 행사참석 및 광고출연 △금품 기타 이익제공행위 등으로 관계 법규, 운용기준, 사례 위주로 구성했다.

도는 이번 교육에 앞서 지난 12월 9일부터 행정안전부-도-시군 합동으로 공직선거 특별감찰반을 편성해 운영 중이다.

선거와 관련해 적발된 공무원의 위법·부당행위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을 적용하고,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일벌백계한다는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올해는 양대 선거가 실시되는 해로 공명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공무원의 선거 중립 및 공직기강 확립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