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구 행복동 5기 참여자 모집
이단비 | 기사입력 2022-02-09 15:43:58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은 ‘도시청년 이웃사촌마을 살아보기’ 프로그램인 ‘청춘구 행복동’ 5기 참여자를 오는 2월 14일부터 2월 2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춘구 행복동’ 프로그램은 이웃사촌시범마을에서 새로운 도약을 꿈꾸는 도시 청년들이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 4기를 운영하며 전국 각지에서 모인 55명의 참여자 중 절반 가까이 지역에 정착하여 취·창업을 통해 지역 생활을 이어나가고 있다.

‘청춘구 행복동’ 5기는 3월 14일부터 4월 29일까지 △지역생활을 탐구하는 기초 3주 프로그램 △지역 생활을 설계해보는 심화 4주 프로그램 △지역주민과 함께 참여하는 화합 페스티벌 등으로 구성되어 7주동안 운영된다.

특히 이번 5기는 기존 지역체험 위주의 살아보기 방식에서 벗어나 지역 내에서 정착 기회를 탐색하고 향후 지역에서의 로컬창업 등 경제활동 설계를 통해 지역정착에 관심있는 20~30대 도시청년을 대상으로 한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청춘구 행복동’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기간 중 입주설명회를 통해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를 할 수 있으며 서류심사 및 화상면접을 거쳐 참여자 12명을 최종 선발하여 의성군 서부권역인 안계면에서 활동하게 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외지 청년들이 지역에서 다양한 역할을 고민할 수 있도록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청년과 유입청년들이 지역현안에 대해 협업하고 공유할 수 있는 장도 마련해 지역의 가능성에 대한 새로운 시선들이 조명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