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상과 경제회복을 위한 주요 사업장 점검
강민경 | 기사입력 2022-02-20 14:15:22

[순천타임뉴스=강민경기자] 순천시가 ‘회복하는 일상, 살아나는 경제’달성을 위해 지난 17일부터 신청사 건립 현장과 남해안권발효식품산업화지원센터를 시작으로 ‘주요 사업장 현장점검’을 실시한다.

현장점검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의 시행에 따른 현장 안전점검 및 소통과 공감의 시정 추진을 위해 시행한다.

첫 번째 점검지인 신청사 건립사업 현장(장천동)은 토지보상을 완료하고 현재 지장물 해체 공사를 추진 중이며, 현 공정률은 51%로 4월초까지 철거 공사를 완료하고 4월말부터 임시 주차장으로 활용하게 함으로써 시청 방문 민원인들의 주차난을 해소할 계획이다.

허석 순천시장은 공사 추진상황에 대한 브리핑을 받은 후 현장을 점검하면서 고층건물 철거 시 안전관리자를 필수적으로 상주시킬 것과 공사 중 도로 통행을 차단하여 낙석 등으로 인한 피해를 방지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남해안권발효식품산업화지원센터 건립 현장과 미생물 배양센터를 점검한 후 연구자들의 편의시설 설치와 현장 작업자들의 안전관리에 더욱 철저를 기해 줄 것을 요청했다.

남해안권발효식품산업화지원센터는 농산물 발효 가공 기술개발 및 활용을 통해 농업의 부가가치를 극대화하고 농업인의 소득을 향상시키는 전진기지로서 올해 7월 준공 예정이며, 2024년까지 발효식품산업 특구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오는 24일에는 순천만잡월드와 순천만가든마켓을 방문하여 시설 운영상황 점검 및 방문객과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일정은 2월부터 4월말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하루 2곳씩 총 22곳의 현안 사업장을 방문하여 추진상황과 시설 안전을 점검하고 이용 대상 시민들의 목소리도 청취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