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농산물을 활용한 신제품 출시
이단비 | 기사입력 2022-02-25 09:34:11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은 2022년 임인년 새해를 맞아 소비자들이 믿고 먹을 수 있는 의성의 우수한 농산물을 활용한 신제품이 개발됐다고 알렸다.

이는 신활력플러스사업으로 발굴된 액션그룹에서 작년 공유경제를 기반으로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것으로 향후 제품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액션그룹은 신활력플러스사업에 참여한 10인 이상의 단체로 공유경제를 기반으로 의성군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활동 중인 단체를 말한다.

개발 품목으로는 지역 특산품인 마늘, 자두, 산수유를 활용한 의성한지마늘 동결건조제품, 짜먹는 자두젤리 콜라겐, 의성산수유공지원 외에 의성마늘잼, 자두식혜, 의성사랑빵 등 다양한 제품이 있다.

의성군은 이번 제품개발을 통해 액션그룹과 지역 농가 간의 인적네트워크 구축으로 협력관계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가 지역의 공동체 활성화 및 공유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인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은’은 그동안 지역개발사업 등으로 구축된 다양한 자원과 민간조직을 육성 및 활용하여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 사업으로 의성군은 공유경제를 통한 지역활성화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