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다문화엄마학교 ‘제1기 졸업식 및 제2기 입학식’개최
이단비 | 기사입력 2022-03-14 15:04:35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가족센터(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대표 강미영)에서는 지난 12일 제1기 졸업생(10명)과 제2기 입학생(8명) 그리고 이 자리를 축하하기 위해 가족과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의성군 다문화엄마학교 졸업식과 입학식’을 개최했다.

지난해 처음 시행된 ‘의성군 다문화엄마학교’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결혼이주여성에게 초등학교 교과목 및 가정학습지도 교육을 함으로써 자녀교육에 주도적인 부모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의성군 다문화엄마학교’는 롯데복지재단에서 후원하고, 교육기관은 (사)한마음교육봉사단에서 맡고 있으며 운영은 의성군가족센터에서 해오고 있다. 다문화엄마학교는 지역 내 결혼이주여성의 큰 호응에 힘입어 롯데복지재단에서는 21년도 1천만원 후원에 이어 22년에도 2천만원 후원을 흔쾌히 결정해 22년 9월엔 3기로 이어 갈 예정이다.

이날 졸업하는 1기 졸업생 10명 모두가 당당히 초등학교 검정고시에 응시하였으며, 올해는 2기 입학생들이 도전에 나선다.

22년 2기 입학생들은 14일 온라인 수업 개강을 시작으로 5개월간 온라인 수업(20주)과 대면 수업(10회)을 통해 초등교과 7개(국어, 수학, 과학, 사회, 역사, 도덕, 실과) 및 가정학습지도 교육을 받게 된다.

원옥화 졸업생 대표는 “5개월의 기간에 힘든 점도 있었지만, 지원과 응원을 아끼지 않은 가족과 선생님들 덕분에 한 명의 낙오자 없이 모두 졸업을 할 수 있었다"며 감사함을 전했으며, "열심히 노력한 만큼 초등검정고시에 꼭 합격 하고 싶다"며 각오를 다졌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열심히 수업에 참여해 졸업을 할 수 있게 됨을 정말 축하드린다"며 "2기 또한 성실히 교육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족의 부모역할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