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새마을회, 2022년 입을 수 있는 옷 모으기 경진대회 실시
이단비 | 기사입력 2022-03-16 09:48:53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새마을회는 코로나19 극복기원과 새마을환경 살리기 생명운동의 일환으로 3월부터 9월말까지 읍·면별로 자율적으로「2022년 입을 수 있는 옷 모으기 경진대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읍·면 새마을지도자들이 동참해 지역주민들의 장롱 속에 있던 헌 옷 등을 재활용함으로써 자원낭비를 막고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하는 행사로 수집한 헌 옷 등의 판매 수익금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돕기 및 새마을회 자체 사업기금으로 사용될 계획이다.

3월부터 9월말까지 읍·면 새마을회에서 수집한 헌 옷으로 그 순위를 겨루며 연말 시상식에서 최다수집 읍·면 등에 대해 시상을 할 예정이다.

박희용 회장은“자원재활용을 통해 지역의 환경정화는 물론 이웃까지 도울 수 있어 보람을 느끼며 코로나19 극복과 지역 환경살리기에도 새마을회가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오미크론의 확산과 농번기로 바쁜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입을 수 있는 옷 모으기 경진대회에 기여한 회원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2022년 임인년에도 자연환경을 보고하고 깨끗한 의성을 만드는데 의성군새마을회가 앞장서서 우리 모두 노력해 나갔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