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성주참외페스티벌 개최
5. 6. ~ 5. 8. 3일간 개최, 3월 21일부터 온라인 붐업 이벤트 시작
김명일 | 기사입력 2022-03-18 21:57:12

[성주타임뉴스=김민규 기자] 성주군은 5. 6.(금) ~ 5. 8.(일) 3일간 사계절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제7회 성주참외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 성주참외페스티벌은‘ ’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처음으로 메타버스를 축제에 도입하는 온라인 중심의 축제이다.

온라인 가상공간인 메타버스 축제장에서는 5월 6일 랜선 개막식을 시작으로 참가자들의 흥미를 끌만한 다채로운 이벤트들이 준비되어있어 마스크 없이 가상공간의 축제장을 누비며 재밌는 게임도 하고 퀴즈도 풀면서 축제를 즐길 수 있다.

국내 대표 플랫폼과 함께하는 라이브커머스와‘금싸라기 속 황금찾기’, ‘성주 LIVE 완판 프로젝트’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참외 온라인 판매를 활성화하고, 성밖숲에 설치한 전문 방송 스튜디오에서 ‘대한민국 3대 셰프 참외 요리 LIVE쇼’,‘오픈스튜디오 성주 FM 라디오’등 이색적인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온·오프라인 동시 참여가 가능한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본격적인 참외페스티벌 시작에 앞서 사전 특별프로그램으로 전국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참외송 숏폼 영상을 SNS에 올리는 ‘제7회 성주참외페스티벌 숏폼 콘테스트’와 ‘성주참외 디저트 푸드 경연대회’를 열어 축제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킬 계획이다.

한편, 온라인 중심의 참외페스티벌이지만 코로나19로 지친 지역주민과 방문객들이 현장에서 축제를 즐기고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도록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지금 우리 성밖숲에는’,‘참외 꽃이 피었습니다’라는 참여 이벤트와 버스킹을 진행하고 이와 더불어 성주참외힐링공원, 참외쉼터를 조성하여 지친 맘을 달랠 수 있는 휴식공간도 마련할 예정이다.

온라인 중심의 이번 축제는 명실상부 세계 최고의 명품 참외인 성주참외 품질에 대한 신뢰와 실구매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바탕으로 점점 커지는 농산물 온라인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높이고 변화하는 유통시장에 빠르게 대응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