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윤석열 선대위 유세지원본부장 김석호, 구미시장 예비후보 등록
국민의힘 윤석열 선대위 유세지원본부장 맡아 전국 돌며 현장에서 만난 인적 네트워크 및 정책들 구미 발전으로 보답
김이환 | 기사입력 2022-03-18 22:06:44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장세용 시장의 재선 여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18일 김석호 국민의 힘 선대위 전 유세지원본부장이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국민의 힘 공천 경쟁에 뛰어들었다.

국민의힘 윤석열 선대위 유세지원본부장 김석호

구미시의 경제적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금번 지방선거에서 구미시장의 뛰어난 역량을 시민들로부터 요구받고 있다.

김석호 구미시장 예비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숨이 멎을 때까지 뛸 각오로 이번 선거에 임하겠다"면서 “구미의 경제적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강한 추진력과 끈기를 가진 힘 있는 시장’이 필요하다"며 필사즉생의 각오를 밝혔다.

아울러 ‘윤석열 당선인의 당선을 위해 선대위 유세지원본부장 직을 충실히 수행했고, 현장에서 얻은 인적 네트워크와 정책적 아이디어를 구미 발전으로 반드시 보답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구미시장선거에 대한 각종 여론조사가 행해지고 있는 가운데 국민의 힘 공천 경쟁에서 어떤 후보가 우위를 점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김 예비후보는 “2010년 구미시장 출마 했을 때 친환경 전기차 산업, 또 4년 전 2018년 구미시장 경선 과정에서 4차산업 선도도시 구미를 만들자고 주장했는데, 윤석열 당선인께서 구미에 오셨을 때 친환경 차량과 4차산업이 구미의 먹거리임을 말씀하셨다"면서 “이번 기회를 활용해 구미의 경제적 위기를 함께 극복하자"고 말혔다.

▲ 김석호 예비후보 주요 약력

1998 구미경제살리기 비상대책위원회 사무국장 (전)

1999 구미상공회의소 상공의원 (전)

2002 경상북도의회 의원 (전)

2004 (주) 대하합섬 대표<노사분규 시민대표> (전)

2007 (주) 밴스테크 대표이사 (전)

2004 대구경북지역혁신협의회 위원 (전)

2016 (주) 금오산맥 대표이사 (전)

2022 국민의힘 선거 대책본부 산업통상자원본부 부본부장(전)

2022 국민의힘 경북선거대책위원회 구미시 갑·을 공동선대위원장(전)

2022 국민의힘 선거 대책본부 동서화합미래위원회 유세지원본부장 (전)

2022 국민의힘 민족화해분과 위원장 (현)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