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카드 이름 공모전 개최하는 고양시
탄소중립카드 발매 전 시민 의견 청취
이창희 | 기사입력 2022-03-21 12:11:40

[고양타임뉴스=이창희 기자] 고양시가 5월 지역화폐 개념의 탄소중립 카드 발급을 앞두고 21일부터 탄소중립 카드의 이름을 공모한다.

시는 탄소중립 사회 조성을 위해 녹색생활 실천 시민에게 인센티브를 주는 지역화폐 개념의 탄소중립 카드를 발급할 계획이다. 카드 발급에 앞서 시민이 그 취지를 쉽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카드 명칭을 공모해 카드에 대한 시민 의견을 듣고자 한다.

시는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세대, 계층을 아우르는 시민의 자율적인 실천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판단하고 녹색생활을 실천한 시민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기 위해 탄소중립 고양카드 플랫폼 개발을 지난해부터 추진했다.

시는 탄소중립 고양카드를 통해 대중교통 이용, 탄소포인트제, 환경교육 이수자, 로컬푸드 구매 시민에게 통해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민은 탄소중립 고양카드를 지역화폐, 버스카드, 체크카드로 쓸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