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기계 안전 실습 교육 실시 완료
이단비 | 기사입력 2022-03-22 14:01:48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은 농기계 임대 수요 증가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역농업인 및 귀농귀촌인 540명을 대상으로 농기계 안전 실습 교육을 2월 22일부터 3월 4일까지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사용자의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한 안전사고 예방 교육과 평소 안전사고 위험이 높은 농용굴삭기 및 트랙터ㆍ승용관리기의 구조와 작동원리, 조작방법, 상하차 요령 등 농기계를 직접 작동해보는 실습교육으로 진행했다.

수료생에게는 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 임대 제한 규정(자격증, 면허증, 안전교육 이수)이 있는 농용굴삭기와 트랙터ㆍ승용관리기를 임차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의성군은 5개 임대사업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농가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인근 시군에 비해 저렴하게 농기계를 임대하고 있다. 2021년 임대 건수는 7,372건으로 해마다 10% 정도 상승해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인기 사업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