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활동 소양교육’ 실시로 자원봉사 인식 확대
대산중학교, 자원봉사의 의미를 알다
임종환 | 기사입력 2022-03-24 12:04:40

[서∙태안타임뉴스=임종환기자] 대산중학교는 지난 23일(수) 오후, 본교 1학년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기본교육’ 및 ‘봉사활동 소양교육’으로 자원봉사에 대한 인식 확대와 다양한 정보제공을 통한 기초지식 함양 목적이며 교육은 1학년 각 반 교실에서 코로나19 방역지침 하에 진행되었다.

봉사활동을 시작하는 신입생을 위해 1365자원봉사포털 가입 및 활용방법과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 연계 방법 등의 활동 절차를 교육했다. 또, 학생들이 다양한 자원봉사를 경험할 수 있도록 여러 봉사활동과 수요처에 대한 정보를 함께 안내했다.

학생들은 자원봉사활동의 의미와 가치, 봉사자의 역할 등의 기본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배려와 나눔을 인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사)서산시자원봉사센터에서 새 학기를 맞아 관내 중․고등학교를 방문해 실시하는 ‘청소년 자원봉사 순회교육’으로 7교시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을 이용해 진행됐다.

1학년 김ㅇㅇ 학생은 “중학생이 되어 막연하게 알게 된 자원봉사활동에 대해서 명확하게 설명해 주셔서 이해하기가 쉬웠다. 봉사동아리를 만들어서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사)서산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서 자원봉사자로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뒷받침해 주겠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 자원봉사자 육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학교 관계자는 “오늘 교육이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고, 다양한 정보제공을 통해 즐겁고 안전한 봉사활동을 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