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에서 두달 살아보기 참가자 모집
이단비 | 기사입력 2022-03-29 16:43:08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은 도시지역 거주민을 대상으로 2022년 의성에서 두달 살아보기 참가자를 모집중이라고 전했다.

의성에서 두달 살아보기는 귀농을 희망하는 도시민이 두 달 동안 의성에 거주하면서 농사기술을 배우고 농촌문화를 체험하며 안정적인 귀농을 준비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작년에 전국 89개 시군에서 시행되었으며 의성군은 최종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지금까지 살아온 삶의 터전을 옮기는 귀농은 사전준비를 철저히 할 때만 조기에 정착을 할 수 있는데, 두달 동안 의성에서 살며 농사를 직접 경험함으로써 귀농의 시행착오를 확 줄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은 사과, 복숭아, 자두 등 영농기술교육, 농촌 일자리 체험, 마을 이장님을 찾아가 마을 소개를 듣는 이장님, 우리 이장님, 농업기술센터와 농어촌공사 등 농촌지역 관공서 활용법을 안내하는 친하게 지내자! 관공서야 등 실생활에 필요한 내용으로 채웠으며,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5월 17일까지 귀농귀촌종합센터 홈페이지(www.returnfarm.com)에서 신청 가능하며 5월 23일에서 7월 22일까지 2개월 동안 운영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