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건전한 선거문화 정착을 위한 교육가족 대상 정치관계법 연수 운영
오는 6월 제8회 지방선거 앞두고 민주시민으로서 올바른 책임 다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4-25 22:56:15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만 18세 청소년의 참정권 보장과 함께 학생 유권자와 교직원이 공직선거법 이해 부족으로 선거법 위반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충청남도선거관리위원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선거 관련 사안의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학생, 교직원 대상 교육 및 홍보자료를 각급학교에 지속적으로 보급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교육청에서는 25일 충청남도교육청교육연수원에서 도내 고등학교, 특수학교, 각종학교 학교장을 대상으로 정치관계법 연수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6월 1일)를 대비하여 ‘교원이 알아야 할 공직선거법’을 주제로 ▲선거운동 ▲선거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 ▲학생 지도에 필요한 선거법 연수 ▲‘피선거권 및 정당가입 연령 하향’에 따른 현장지원 주요사항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교육청 대강당에서는 교육청에 근무하는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공직선거법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충청남도선거관리위원회 김기두 지도담당관이 강사로 나서 연수를 진행했으며, 공직선거 법령과 관련해 생활 속 사례를 연계하여 알기 쉽게 진행됐다.

김지철 교육감은 “참정권의 행사는 학생들이 민주주의를 체험하는 매우 중요한 경험"이라며 “학생 유권자가 국민으로서 정당한 권리를 행사하고 올바른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김 교육감은 지방선거를 앞두고 도내 교직원들이 공직선거법을 위반하여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달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