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시도자협의회 글로벌 정책 리서치 참여
이단비 | 기사입력 2022-06-13 11:05:07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은 지난 10일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호주사무소 주관 글로벌 정책 리서치에 참여하여 청년인구 유입 성공사례에 대한 발표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글로벌 정책 리서치는 “호주에서 배우는 지방 소도시 활성화 전략"을 주제로 호주 소도시 인구유입 성공사례와 함께 의성군의 청년인구 유입 성공사례가 소개되었다.

백정만 일자리창출과장은 2021년 국정감사 우수사례로 소개되었던 이웃사촌시범마을 조성사업을 통한 청년인구 유입 성공사례를 20여 분간 발표하였고 웨비나에 참석한 100여명의 전국 지자체 공무원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웃사촌시범마을 조성사업은 의성군 안계면 일원에 청년 ▲일자리 ▲주거 ▲문화 ▲의료 ▲복지 체계 등을 두루 갖춘 청년마을을 시범적으로 조성하여 농촌혁신 성장기반을 마련하고 인구감소 위기 극복 대표 모델로 발전시키고자 하는 경북도와 의성군의 역점사업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