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대가초, 흡연예방교육 실시
담배연기 없는 세상을 만들어요!
김민규 | 기사입력 2022-07-04 15:46:05

[성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대가초등학교에서는 6월 27일(월), 전교생 및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흡연예방교육 공연을 실시하였다.

참별관에서 실시된 이번 공연은 저학년 학생부터 고학년 학생까지 모든 학생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졌다. 흡연예방 인형극을 시작으로, 흡연예방 마술공연, 담배야 사라져라 퍼포먼스, 금연 퀴즈, 금연 선서식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그 중에서도 흡연예방 마술 공연은 학생들의 호응이 가장 좋았다. 살아있는 비둘기가 등장하며 컬러체인지 마술을 통해 담배의 해로움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학생을 무대로 초대하여 마술사와 함께 담배를 절단하는 퍼포먼스는 학생들이 공연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수업에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기회가 되었다. 이번 공연을 통해 흥미로운 마술체험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담배의 유해성분 및 합병증에 대한 내용까지 익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6학년 정○○ 학생은“담배가 몸에 정말 해로운 것임을 알았고, 내가 직접 공연에 참여하니 더 재미있고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가족들에게도 오늘 배운 내용을 알려줄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