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산수실경뮤지컬 ‘박서생’ 제작발표회 열어
이단비 | 기사입력 2022-08-24 12:09:11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역의 대표 역사인물 율정 박서생을 소재로 한 산수실경 뮤지컬 ‘박서생’ 의 9월 본 공연에 앞서 8월 22일 월요일 의성군청소년문화의집에서 제작발표회를 가졌다.

뮤지컬 ‘박서생’은 세종 때 조선통신사로서 두 번에 걸쳐 일본을 다녀온 율정 박서생의 얘기를 담은 작품으로 박서생은 당시 긴 여정에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수차와 물레방아를 만들어 농사기술의 비약적 발전을 불러일으킨 인물이다.

이번 제작발표회에는 뮤지컬 ‘박서생’에 출연하는 배우 선경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프랑스 라메종 프로덕션과 협업으로 탄생될 스펙터클한 3D영상과 ‘옹헤야’,‘백성의 나라를 위해’,‘사랑가’ 등 대표 뮤지컬 넘버를 배우 박형규, 이종문, 이하경 등 참여배우을 통해 미리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뮤지컬 ‘박서생’은 9월 22일(목)부터 25일(일)까지 남대천 구봉공원 특설무대에서 공연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역 출신 율정 박서생을 테마로 한 산수실경뮤지컬 공연을 통해 그분의 정신이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라며 “성심성의껏 준비한 본 공연에 많은 지역민들과 뮤지컬을 사랑하는 관객분들이 함께 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