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산면, 천연목화솜 이용하여 목화쿠션 만들기 실시
남재선 | 기사입력 2022-12-13 10:51:19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 춘산면 금오2리 부녀회는 지난 9일 면사무소에서

특화사업으로 재배하여 수확한 천연목화솜을 이용하여 목화쿠션 만들기를 실시했다.

춘산면에서 3월부터 직접 파종하여 재배한 목화는 가을철 관내 어린이집 아이들의 체험학습과 농한기 마을 부녀회를 대상으로 목화를 이용한 생활용품 만들기를 실시하여 적으나마 탄소중립 실천에 기여하고 있다.

이날 목화쿠션 만들기에 참여한 오귀순 회원은 ????봄부터 11월말까지 사과농사로 인해 바쁘게 일만 해왔는데, 농한기를 이용하여 천연목화솜을 이용한 쿠션 만들기를 지원해주니 저절로 힐링이 되고 어릴 적 목화에 얽힌 추억들이 생각이 난다.????라고 말했다.

이미경 춘산면장은“22년 특화사업으로 재배하여 수확한 목화가 어르신들의 추억회상과 일상 생활용품으로 재탄생하고, 탄소중립 생활의 작은 실천이 되는 것 같다."라며 ????농한기철을 이용하여 주민들이 휴식과 힐링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