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의성향교 주최 경로효친 사상 고취 기로연 개최
남재선 | 기사입력 2022-12-14 13:46:51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김주수 의성군수)은 지난 13일 지역 유림과 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성향교 주최로 기로연(耆老宴) 행사를 개최했다.

기로연은 조선시대부터 이어져 온 행사로 70세 이상의 원로 문신들을 위로하고 예우하기 위해 봄·가을에 정기적으로 국가에서 베푼 잔치로 그 역사와 전통이 오래되어 전통문화계승 보존 차원에서 오늘날까지 꾸준히 이어져 오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유림 원로 이외에도 지역의 어르신들이 함께 참석하여 서로 간의 인사와 덕담을 나누며, 경로효친 사상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기로연 행사에서는 젊은 날 어르신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위로와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어른을 공경하는 풍속의 가치와 우리 고유 유교 전통문화를 되새겨 보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오늘 행사를 통해 경로효친의 전통적 가치관과 전통문화 계승의 현대적 의미를 되새기며, 군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계속 이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