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2022년 의약관리사업 기관 우수상 수상
남재선 | 기사입력 2022-12-15 20:49:31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0일 경상북도에서 주관한 2022년 의약관리사업 평가대회에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수상했다.

의약관리사업 평가대회는 경상북도가 매년 25개 보건소를 대상으로 의약품 등의 안전관리 수준 향상을 위해 안전한 의약품 유통관리, 불법 마약류 퇴치, 폐의약품 회수 등 8개 지표를 기준으로 평가해 우수 시·군을 선정한다.

의성군보건소는 의약업소의 적정 운영 여부를 점검해 약품과 의료기기가 부정하게 유통되지 않도록 하고, 의성군 약사회와 협력해 폐의약품을 회수함으로써 무작위로 버려지는 폐의약품으로 인한 환경오염을 예방하였다. 특히, 보건지소 보건교육과 연계하여 거동이 불편하거나 교통이 불편해 의료서비스 접근성이 떨어지는 고령의 노인들을 위해 찾아가는 교육을 시행하여 더 효율적이고 다양한 군민에게 교육을 시행한 점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주수 의성군수는“앞으로도 의약품 유통관리, 불법 마약류 사전 차단 등 정기적인 의약 안전관리 강화로 군민들이 신뢰할 수 있는 의약환경 조성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