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제15회 대한민국 지방재정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남재선 | 기사입력 2022-12-26 10:21:26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이‘제15회 대한민국 지방재정대상’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지방재정대상은 행정안전부가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재정운용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하기 위해 2008년부터 시행해온 행사로, 우수사례는 세출절감분야, 세입증대분야, 기타분야 등 총 3분야로 나누어 선정된다.

행정안전부는 지난 13일 '제15회 대한민국 지방재정대상' 최종 심사를 진행했다. 심사에는 169개 지방자치단체가 참가했으며, 1차 심사를 통해 선정된 35건의 우수사례 중 재심사를 통해 걸러진 상위 10건이 이날 최종 발표를 진행하였다.

의성군은 단밀면에 방치되었던 쓰레기산의 폐기물 처리와 복원과정을 다룬 ‘쓰레기산에서 생태의숲으로’라는 주제로 세출절감분야의 최종 발표사례에 선정되었다.

군은 방치된 부지 내 전처리시설을 설치하여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폐기물을 처리하였으며, 약 5년의 처리기간 단축과 230억원 수준의 예산절감을 달성하였는데, 이러한 성과와 모범사례로서의 확산가능성을 인정받아 국무총리상을 수상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