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체육회 민선2기 신임 이동기 회장 선출
남재선 | 기사입력 2022-12-27 19:03:16

의성군체육회장 이동기(58세)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 체육을 이끌어갈 민선2기 의성군체육회장에 이동기(58세) 후보가 당선됐다.

의성군체육회에서 주관한 이번선거는 의성군선거관리위원회에 위탁을 하여 22일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의성군종합복지관에서 열렸으며, 읍면체육회장, 종목별 체육단체협회장 및 각 클럽회장 대표들로 구성된 대의원 104명중에서, 101명이 투표해 97.1%의 투표율을 보였고, 개표 결과 기호1번 이동기 후보가 64표(63.4%)를, 기호2번 이상국 후보가 37표(36.6%)를 각각 얻어, 이동기 후보가 당선됐다고 밝혔다.

이동기 당선인은 의성소재 문소건설 대표이사로 있으며, 경북대학교 사회체육학과를 졸업하고 전 전국농구연합회 부회장· 경상북도 농구연합회장· 의성군체육회 부회장 · 의성청년회의소 회장 등을 역임하는 등 의성지역에서 체육단체와 봉사단체에 몸담아온 일꾼이다.

이 당선인은 이번 선거 과정에서 △의성군체육회 예산의 대폭적인 확충 △체육단체 지원 확대 △공정하고 투명한 예산 집행 △대회유치로 마케팅 스포츠 확대 △생활체육 활성화로 군민건강 증진 등의 5대 공약을 내세웠다.

그는 이날 당선이 확정된 뒤 “지지해준 의성체육인들에게 감사하다는 말과 함께 의성체육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당선된 이동기 당선인의 임기는 2023년 총회일부터 2027년 정기총회 전일까지 4년간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