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산불예방 업무협약 체결
- 한전MCS(주) 예천지점과 산불예방활동 위한 공동 대응 첫 도약! -
남재선 | 기사입력 2022-12-28 10:49:52

[예천타임뉴스=남재선 기자]예천군(군수 김학동)은 27일 한전MCS(주) 예천지점과 산불예방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속적인 산불예방활동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예천지점 소속 검침원들은 업무용 차량에 산불예방 깃발을 설치하고 현수막 게시, 홍보물 배부 등 활동을 할 예정이며 특히, 계절 관계없이 관내 곳곳을 현장 점검할 수 있어 촘촘한 감시망으로 산불 취약지 등 사각지대를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행정기관 중심 산불예방 활동에서 벗어나 민간과 협력하는 밀착형 홍보활동을 강화하고 공조 체계를 만드는 첫걸음이라는 점에서 이번 협약은 큰 의미가 있다.

권용준 산림녹지과장은 “산불예방활동 강화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귀중한 산림자원 보호를 위해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전MCS는 정부 정책에 따라 한전 위탁 전력서비스 사업을 하는 검침회사 근로자 고용안정을 위해 설립돼 전력량계 검침, 전기요금청구서 송달, 전기요금 체납관리 등을 주된 사업으로 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