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홀몸어르신께 한파피해 예방 방한물품 지원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1-05 17:24:21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이번 겨울 한파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관내 홀몸어르신 약 480명에게 한파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이불과 전기요를 전달했다.

코로나19로 정신적인 외로움과 함께 한파로부터 각종 질병에 취약한 어르신들에게 이불과 전기요를 지원함으로써, 신체적·정신적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지원은 취약계층이 한파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의성군에서 적시에 재난안전 특별교부세를 사용한 것으로, 맞춤돌봄 생활지원사들이 홀몸어르신 각 가정에 방문하여 수도동파, 보일러 및 전열기기 점검 등 안전확인과 함께 이불과 전기요를 전달하였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평소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이 한파로 인한 각종 사고에 취약한데 이러한 방한물품 지원을 통해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나기를 할 수 있었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홀몸어르신들이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소외받는 경우가 생기지 않도록 의성군에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