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설 명절맞이 에너지절약 캠페인 실시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1-18 11:10:39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은 1월 17일 설맞이 의성장날에 맞추어 의성 전통시장에서 상인과 주민 700명을 대상으로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에너지절약 캠페인은 지역민들의 에너지절약 생활화와 실천을 장려하기 위한 것으로 의성 전통시장 상인회, 경제투자과와 환경축산과 공무원 등이 함께 참여하여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을 찾으신 주민들에게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쳤다.

특히, 겨울철 실내 적정온도인 18~20℃ 유지하기, 사용하지 않는 전자제품 플러그 뽑기, 상가 문닫고 난방하기, 영업시간 외 조명 소등하기 등 군민들이 일상에서 실천하기 쉬운 에너지절약 방법을 적극 홍보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올겨울 안정적인 에너지 수급을 위해선 무엇보다 군민이 뜻을 모아 에너지를 절약하는 노력이 필요하다"라며“전 세계적인 에너지 위기가 심화하는 가운데 군민들의 생활 속 작은 실천이 전력 수급 안정화와 에너지 위기 대응에 큰 도움이 되므로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