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민에게 배움의 즐거움을! 평생학습 강사 워크숍 개최
전찬익 | 기사입력 2023-02-24 08:33:50
[포항타임뉴스=전찬익기자] 포항시 평생학습원은 22일 덕업관에서 2023년 평생교육관 및 읍면동 정규강좌 강사 250여 명을 대상으로 강사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포항시민의 평생학습을 위한 헌신을 다짐하는 강사 전원 선서와 신규 강사 위촉장 수여, 우수 강사 표창 등이 진행됐다.

또한, 이강덕 포항시장이 ‘지속가능한 미래, 새로운 포항의 길’을, 김진영 세상을 잇는 공감스피치 대표가 ‘강의를 잘하는 스피치 기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포항시 평생교육의 발전을 위해 지난 10년간 함께 해준 강사 여러분 덕분에 포항의 평생교육이 뜻깊은 성과를 많이 낼 수 있었다"며, “포항시민이 배움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포항시는 ‘2022년 경상북도 평생교육 시책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고 전국 최초로 ‘포항시 어르신 주산 경기대회’가 한국기록원 공식기록으로 인증받았으며,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경북권역 대표로 이강덕 포항시장이 선출되는 등 경북을 대표하는 평생학습 도시로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와 함께 올해 최초로 열린 ‘대한민국 평생학습 도시 좋은 정책 어워즈’에서 전 부문 수상의 성과를 올리는 등 올해 포항시 평생학습원 개원 10주년과 맞물려 명실상부한 평생교육 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다.

한편, 포항시 평생학습원은 개원 10주년을 맞아 장애인 안전시설 설치 및 산책로 정비 등 대대적인 시설개선 사업을 추진 중이며, 취·창업 관련 자격증 과정 증설 및 주말·야간강좌 대폭 확대 등 프로그램 분야에서도 더욱 내실을 다지고 있다.

사진. 이강덕 포항시장이 22일 덕업관에서 열린 ‘2023 상반기 평생학습 강사 워크숍’에 참석해 ‘지속가능한 미래, 새로운 포항의 길’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