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지방세 성실·유공납세자 205명 선정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3-07 18:11:29

▲사진 의성군제공 지방세 성실 유공납세자 선정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은 3월 3일 제57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성실납세자 200명과 군 재정확충에 기여한 유공납세자 5명(법인1개소, 개인4명)을 선정하였다.

이는 경기침체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 성실히 납세의무를 다한 성실납세자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성실납세자가 우대받는 사회문화 조성을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으며, 선정된 성실납세자에게는 의성사랑상품권 5만원을 지급할 예정이고 유공납세자에게는 3월 6일 직원정례조회 시 표창패를 수여하였다.

선정기준은 성실납세자는 지방세 체납 없이 최근 3년간 연간 10만원 이상의 지방세를 납부기한 내 납부한 납세자를 대상으로 하고, 유공납세자는 법인 1억원 이상, 개인 1천만원 이상의 연간 지방세 납부 실적이 있는 납세자를 대상으로 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지방세를 성실히 납부해 주신 군민께 감사드리며 군의 소중한 재원인 지방세를 군민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군 재정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