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농촌협약 행정협의회 회의 개최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3-10 12:12:51

▲사진 의성군제공 농촌협약 행정협의체 회의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농촌협약 제도 선정을 위한 내실있는 계획 수립을 위해 행정협의회 제2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지난 회의에서 발굴한 세부사업에 대한 검토 결과 공유 및 의성군에서 설정한 4개 과제 14개 세부추진과제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로 진행됐다.

군은 현재 생활서비스기반구축, 살기좋은 농촌공간조성, 청년의성조성기반마련, 공동체활성화 등 4개과제 설정을 통한 20년 범위의 중장기 발전계획인 농촌공간전략계획을 수립하였고, 14개의 세부추진과제 설정에 따른 세부사업을 발굴하여 5년 범위의 균형있는 생활권활성화계획을 수립을 통해 올해 농촌협약 선정을 목표로 하고 있다.

농촌협약은 시·군 주도로 농촌생활권에 대한 발전방향을 수립하면, 농식품부와 시·군이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으로 투자함으로써 365생활권 조성 등 공통의 농촌정책 목표를 달성하도록 설계된 제도로 협약 체결 시 국비가 5년간 최대 300억이 지원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공모 신청까지 얼마 남지 않은 기간 동안 행정력을 집중하여 올해 선정을 목표로 최선을 다해달라"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