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오천그린광장 어싱길 맨발걷기’ 31일 개최
강민경 | 기사입력 2023-03-10 19:59:44

[순천타임뉴스=강민경기자]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막식에 맞춰 순천시는 오천그린광장 어싱길에서 맨발로 건강을 챙기는 걷기체험 행사를 31일 개최한다.

행사는 김은정 박사의 맨발걷기 팁 전수와 함께 오천그린광장 어싱길 2.5km를 함께 걸어보고 체험할 수 있게 구성됐다. 참여자에게는 폐현수막을 활용해 만든 신발가방을 증정할 계획이다.

시는 보고, 먹고, 걷고, 타고, 자는 오감을 충족하는 순천형 웰니스 관광의 현장에서 시민들이 사계절 푸른 잔디를 보며 마음껏 맨발 걷기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순천시민 8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오는 24일까지 네이버폼으로 신청하면 된다.

어싱길은 순천만습지, 국가정원, 도심에 총 12km가 조성되어 있으며 숲, 물, 바다, 정원치유의 기능을 주제로 다양한 공간이 만들어져 시는 이와 접목한 시민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건강과 친환경을 가치로 전 세계적으로 어싱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며, “생태수도 일류 순천의 친환경적 건강 인프라인 어싱길을 중심으로 맨발걷기, 걷기명상 등을 접목해 웰니스 시대를 즐기는 건강도시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