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맘지원센터 건립에 따른 선진시설 견학
김이환 | 기사입력 2023-03-10 20:48:58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지난 10일 김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박근혜 위원장과 위원들은 집행부 공무원 및 사업 관계자들과 함께 김해시 여성센터를 방문했다. 이번 벤치마킹은 육아와 문화생활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복합시설인 ‘맘지원센터’ 역할의 선진사례 분석 차원에서 진행되었다.

현재 계획 중인 ‘맘지원센터’는 육아와 문화생활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복합시설을 건립하는 사업으로 생활문화센터, 다함께돌봄센터 등의 설치로 여성과 아이가 모두 행복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고, 주거지 주차장 건립으로 주변 지역 주민들의 부족한 주차난 문제를 해결할 것으로 기대되는 사업이다.

박근혜 행정복지위원장은“이번에 다수동에 건립 예정인 맘지원센터는 원스톱 복합시설로 건립되기에, 김해시의 시설과 컨텐츠를 중점으로 보려고 한다. 그래서 육아와 문화생활이라는 수요를 효율적으로 받아들여, 원도심 지역의 여성과 아이의 행복지수를 향상시키고, 가족기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