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인덕초등학교병설유치원, 체험학습
보고 만지고 느끼고 숲에서 맘껏 즐겨요
김이환 | 기사입력 2023-04-12 20:35:44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인덕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광수)은 유아가 다양한 숲 활동을 통해 바른 인성과 정서 ․ 체력을 키울 수 있는 산림교육 활성화를 위해 구미시에서 주관하는 2023 유아 숲 체험원 체험활동을 매월 1회 참여하고 있다.


이번 에코랜드 숲 체험활동은 봄을 맞이하여‘새싹이 나와요’ 주제로 해바라기 씨앗을 탐색하고 새싹을 피울 수 있도록 진흙 공 안에 씨앗을 넣어 땅에 심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숲 선생님과 함께 숲에서 봉우리를 맺은 철쭉꽃을 관찰하며 생명의 탄생을 기다려보는 시간도 가졌다.

에코랜드 숲 체험활동을 한 유아는 “해바라기 씨앗이 얼른 싹을 피웠으면 좋겠어요.", “봄이 되어 무당벌레가 놀러 왔어요"라고 말하며 봄을 만끽하며 즐거워했다.

이와 함께 구미인덕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보고 만지고 느끼는 숲 체험을 보다 활성화하기 위해 가정과 연계하여 봉선화 씨앗 심기, 꽃 화분 가꾸기 등 계절을 반영한 놀이를 통해 유아들의 자연친화적 태도와 생태 감수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본원 김광수 교장은 “숲 놀이는 그 자체가 배움이 되는 교육의 장으로 아이들의 창의성과 신체 발달, 면역력 향상에 큰 도움을 주며, 자연에서 마음껏 뛰어놀면서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