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경북서부권역 감각장애특성화센터 학습보조기 및 보조공학기기 선정 협의회 실시
수요 중심으로 보조기기를 지원하는 따뜻한 구미특수교육
김이환 | 기사입력 2023-04-30 14:13:05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4월 26일(수) 경북서부권역(구미, 상주, 김천, 성주, 고령, 칠곡) 감각장애특성화센터 학습보조기 및 보조공학기기 선정 협의회를 개최했다.


구미특수교육지원센터는 경북서부권역 감각장애특성화센터로서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학습보조기 및 보조공학기기를 대여하고 있으며 미보유 기기에 대해서는 수요조사를 통해 협의를 거쳐 구입 후 대여하고 있다.

이번 경북서부권역 감각장애특성화센터 협의회에서는 수요조사 결과를 토대로 학생의 장애 정도 및 기기의 필요성 등 여러 가지 조건을 고려하여 구입 할 물건을 선정했다.

시각, 청각, 지체장애를 가진 총 10여명의 학생들이 신청한 기기를 구입하는 것으로 협의하였으며, 이후 구입이 진행되면 학생들에게 대여 될 예정이다.

이기협 교육지원과장(구미특수교육지원센터장)은 “시각, 청각, 지체장애학생들에게는 학습보조기 및 보조공학기기가 삶과 교육에 유의미한 변화를 줄 수 있다. 최대한 많은 학생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