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예갤러리, 남리 최영조 작가 문인화 초대전 개최(5월 9일부터 5월 22일까지)
김이환 | 기사입력 2023-04-30 14:18:36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藝(예)갤러리에서 5월 9일부터 5월 22일까지(사)한국예총구미지회(지회장 이한석) 주관으로 최영조 작가의 문인화 작품 전시를 연다.

최영조 작가

경주에서 매화를 모티브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남리(南里) 최영조 작가는‘고결, 충실, 인내’라는 매화의 꽃말에서 알 수 있듯이 작가가 추구하는 정신세계를 매화를 통해 투영한다.

역사적으로도 문인이나 학자들이 인간이 갖추어야 할 덕목을 매화에 빗대어 많이 표현했는데, 작가 또한 매화를 그리는 작업을 통해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거짓과 위선, 욕망으로 포장된 삶을 버리고 청명(淸明)한 정신세계를 추구하길 권한다.

아울러, 한지에 먹으로 표현하는 동양의 전통적인 문인화 방식에서 벗어나 하얀 캔버스에 공간을 확보하고 아크릴 물감의 맑은 색감으로 원근의 매화를 표현하면서 선과 공간이 주는 메시지를 함께 던진다.

2주간의 이번 전시에서는 가장 먼저 봄을 알리기 위해 눈 속에서도 꽃을 피워 설중매(雪中梅)라고도 불리는 매화의 다양한 문인화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구미예갤러리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