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전흥보건진료소 개소 기념행사 개최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5-01 16:51:44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은 4월 27일 옥산면 전흥보건진료소 개소를 기념하여 ‘찾아가는 통합이동진료’를 운영했다.

전흥보건진료소는 1983년에 최초 설치 이후 40여 년간 지역주민을 위한 일차보건의료를 담당하였으며, 노후하고 협소한 시설을 개선하고자 2022년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 공모를 통하여 지상1층, 건축연면적 148㎡ 규모로 신축하였다.

이날 개소 기념행사는 한방 및 치과진료, 정신건강프로그램, 이동금연클리닉 등 병원에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주민들을 위한 찾아가는 통합이동진료와 복지상담서비스를 제공하여 틀에 박힌 개소식에서 벗어나 주민들과 함께 개소를 축하하고, 취약계층 주민과 함께하는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쾌적한 시설과 환경을 바탕으로 보다 질 높은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군민 모두가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의성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