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노사민정협의회, 경북 안전체험관 유치 나섰다
김이환 | 기사입력 2023-05-05 20:58:57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5. 2.(화) 근로자권익지원센터에서 노사민정 각 분야를 대표하는 위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사민정협의회를 열었다.

이번 회의에서는 안전과 권익에 대한 중요성을 논의했으며, 김태완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경북지역본부장의‘안전의 시대, 안전을 문화로’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어서‘구미愛 주소갖기 범시민 운동 동참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은 구미시 인구증가와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노사민정의 의지를 담았다.

또한, 경북 안전체험관 구미 유치에 대한 노사민정의 노력이 이어졌다. 노사민정협의회는 근로자의 도시, 구미에 경북 안전체험관을 유치하기 위해 퍼포먼스를 펼쳤으며 시민 홍보 및 유치 공감대 형성에 앞장서기로 했다.

전상구 한국노총 구미지부 의장은“안전은 모든 노동자들이 갖추어야 할 필수 조건이다. 안전체험관을 유치함으로써 구미에 근무하는 9만명의 노동자들이 안전한 근무 환경을 더욱 쉽게 이해하고 준비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고병헌 경북경영자총협회 회장은“안전체험관 유치는 노동자와 사측 모두에게 이롭다. 우리는 노동자들과 함께 안전한 근무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라며 노동자와 사측이 함께 협력해 안전한 일터를 만들어 나가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안주찬 구미시의회 의장은“경북도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안전체험관은 접근성이 좋은 구미가 최적지이다.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모든 분들의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경북 안전체험관 유치를 위해 노사민정이 노력하는 것은 의미있는 일이다. 노사민정과 함께 안전한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라며 협력을 약속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