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의 꿈을 향한 도전, 포항시 청년창업플랫폼이 함께합니다!
전찬익 | 기사입력 2023-06-19 08:16:59
[포항타임뉴스=전찬익기자] 포항청춘센터&청년창업플랫폼은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21일부터 23일까지 ‘꿈틀클래스’, 29일은 ‘온라인 강의 1인 창업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청년들을 위한 취업·창업·성장·활동·네트워크 활성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인 포항청춘센터&청년창업플랫폼에서는 월간 원데이클래스로 ‘꿈틀클래스’를 기획해 청년들의 문화 활동을 지원하고 여러 가지 분야의 창업 관련 소양을 기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지난 5월까지 ‘마카롱, 초콜릿, 패딩백, 아크릴화, 카네이션 바구니 만들기’ 등 꿈틀클래스를 성황리에 마무리한 데 이어 이번 달에는 다양한 커피 추출 기구 사용법을 배우며 자기만의 커피 취향을 찾는 ‘커피 클래스’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최근 비대면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언택트 시대 트랜드에 발맞춰 청년들의 평생직업과 부업 등 새로운 판로 개척을 위한 ‘온라인 강의 1인 창업 특강’을 운영한다.

월 수익 30만 원이던 ‘1억 치트키’ 이주희 대표가 월 8,000만 원의 수익을 내는 강사가 된 경험을 바탕으로 온라인 강의 수익화 전략, 온라인 강의 성공 사례 등 자신만의 노하우를 전수한다.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청년(만 19~39세)은 누구나 포항청춘센터 홈페이지(http://www.pohang.go.kr/youthph)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모집 기간, 모집인원 등의 자세한 내용은 포항청춘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일자리청년과장은 “이번 프로그램들은 포항 청년들의 문화생활을 지원하고 온라인 강의라는 새로운 창업 판로 개척을 돕기 위해 마련했다"며, “색다른 프로그램들을 통해 청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하고 문화 및 창업 관련 소양을 발견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 청년들의 취업, 창업, 문화, 소통을 지원하는 ‘포항청춘센터&청년창업플랫폼’은 꿈트리센터 4층에 자리 잡아 매주 화~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된다. 또한 라운지, 회의실, 공유 주방, 공작실 등도 신청 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사진1. ‘6월의 꿈틀클래스’ 홍보 포스터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