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영석 상주시장, 민선8기 출범 1주년 '시민 행복을 위한 담대한 도전으로 상주 중흥의 새역사를 열겠다'
김이환 | 기사입력 2023-07-03 21:29:50

[상주타임뉴스] 김이환 기자 = 민선8기 제9대 강영석 시장이 「중흥하는 미래상주」를 만들기 위해 출범한 지 1주년을 맞이했다,

상주시는 앞으로 고속철도 시대 개막에 대비, 대구 군사시설 통합 유치, 2차 공공기관 이전 추진 및 스마트팜 혁신밸리를 통한 농업 경쟁력 확보 등 지역발전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먼저 문화예술회관 이전, 적십자병원 신·증축 등, 도심을 밀도감 있게 기능 위주로 재구조화하여 ‘작아도 강력한 미래도시’로의 발전 기반을 다지고, 시청 및 시의회 통합 신청사 건립을 미래상주 건설의 핵심이자 선결과제로 삼고 혁신적인 복합행정 공간이자 시민들이 함께 모여 어우러지는 광장으로 조성하겠다.

나아가 1차 산업 위주로 편중된 상주의 산업구조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미래 신성장산업 중심으로 개편해나가겠다.

국가 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 ‘K-배터리 종합 클러스터’구축을 통해 이차전지 핵심 기지로 도약하고, 첨단산업으로 각광받는 드론 산업을 선제적으로 육성할 것이며, 지방이전 기업에 인센티브를 주는‘기회발전특구’조성 또한 착실히 준비하여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서의 경쟁력을 더욱 키워나가겠다.

아울러 전국 최초 모자를 테마로 한 ‘상주세계모자축제’개최, 도내 유일의 만화 시립도서관 건립 등 상주만의 새로운 문화산업 양성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역사와 전통 위에 미래를 향한 상상과 도전으로 시대를 주도한다."는 포부를 담아 이날 선포한 새 도시브랜드 슬로건 ‘상상주도’는 앞서 얘기한 상주시의 각오를 가장 단적이고 명확하게 드러낸다.

강영석 시장은 “나무보다 숲을 보는 지혜로 함께 힘을 모아 상주 중흥의 새역사를 위해 함께 힘차게 나가자"고 민선 8기 1주년을 맞은 소감을 밝혔다.

새 도시브랜드 슬로건 ‘상상주도’ (사진 상주시청)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