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낙동강 야외 물놀이장 낙동강 체육공원(캠핑장 옆)에서 운영
김이환 | 기사입력 2023-07-05 19:57:09

[구미타임뉴스] 김이환 기자 = 구미시는 여름철 시민들에게 시원한 휴식 공간 제공을 위해 전년보다 2주일 앞당겨 8일부터 내달 20일까지 낙동강 체육공원(캠핑장 옆)에 야외 물놀이장을 운영한다.

사진 구미시청

낙동강 야외 물놀이장은 9,638㎡의 면적에 워터 슬라이드 2개소(80m, 40m), 조립식 수영장 4조, 유아 풀 4조, 워터 바스켓, 페달보트 등 다양한 시설이 설치된다.

쾌적한 수질관리를 위해 수돗물을 사용하며, 유아 풀의 경우 매일 급‧퇴수로 관리하고 물놀이장 입수 전 발 씻는 시설 설치 및 여과기 용량을 증설했다.

시는 일주일마다 외부 기관에 수질검사를 의뢰해 그 결과를 물놀이장 입구에 게시하는 등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관리할 계획이며, 차광막과 냉방 쉼터를 설치해 물놀이하는 이용객이 휴식 시간에 뜨거운 햇살을 피하면서 편리하고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물놀이장에는 전문 자격증을 보유한 안전요원(라이프가드) 및 의료진을 배치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물놀이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물놀이장은 10~17시까지 운영되며, 점심시간인 12~13시까지는 입수가 불가능하다. 매주 월요일은 수질 관리 등을 위해 휴장한다.

이용요금은 2세 이하 무료, 3세~12세 4천 원, 13세 이상은 6천 원이며, 구미시민은 신분증 확인으로 50% 할인된다.

운영 하루 전날(7월 7일)은 시설물별 선호도 조사 및 동선 확인을 통해 효율적인 안전요원 배치를 위한 시범운영을 하며, 구미 시민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변상용 하천과장은“물놀이장을 이용하는 시민들은 수영복, 래시가드, 모자, 영유아 방수 기저귀 등을 준비해 깨끗한 수질에서 즐길 수 있도록 협조 부탁한다"라며, “많은 시민이 방문해 저렴한 가격으로 무더위를 피할 수 있도록 운영을 철저히 하겠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