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대표 초청 순천 청년희망아카데미 12일 개최
다음과 넥슨을 제주도로 옮긴 (유)섬이다 ‘김종현 대표’ 초청 특강
강민경 | 기사입력 2023-07-10 11:14:21

▲오는 12일 오후 2시 청춘창고에서 관내 청년을 대상으로 (유)섬이다 김종현 대표를 초청하여 순천청년희망아카데미를 진행한다.(사진제공=순천시)

[순천타임뉴스=강민경기자] 오는 12일 오후 2시 순천 청춘창고에서 관내 청년을 대상으로 (유)섬이다 김종현 대표를 초청하여 순천청년희망아카데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청년희망아카데미는 일류 순천을 이끌어갈 미래세대인 청년들에게 창의적이고 경쟁력 있는 마인드 함양을 위해 청년들이 만나고 싶은 다양한 분야의 멘토를 초청하여 진행하는 맞춤형 특강이다.

첫 번째 특강 주제는‘청년이 만드는 내일이 지역의 내일’로 지역 자원을 미래 가치로 만들어낸 사례, 더 나은 세상을 위한 혁신, 지역의 내일을 바꾸는 마인드 등을 청년들에게 전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첫 멘토로 초청된 (유)섬이다(閃異多, 빛나는 다름이 많은 제주) 김종현 대표는 제주더큰내일센터장을 역임하여 탐나는 인재를 양성하였고, 다음(Daum)과 넥슨 제주 이주프로젝트를 성공시킨 주인공으로 유명하다.

또한, 제주도가 가진 가치를 연결하여 제주도의 로컬푸드 레스토랑 닐모리동동, 이시돌목장 우유부단, 관덕정분식 3개의 로컬푸드를 성공시킨 인물로 널리 알려졌다.

이날 아카데미는 1845청년인재풀로 등록된 청년들의 희망찬 공연을 시작으로 김종현 대표의 특강과 함께 순천 청년들과 질의응답을 통해 단순 특강을 탈피하여 멘토와 직접 소통을 다지는 시간을 가질 예정으로 순천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나옥현 청년정책과장은“전남에서 청년인구가 가장 많은 순천시는 청년이 지역 경쟁력이다. 다양한 멘토와의 소통을 통해 청년들이 역량을 높이고 잠재력을 발휘해 지역의 든든한 중심축이 되어 주길 바란다”라며 “순천 청년의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청년정책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년희망아카데미는 청년의 만나고 싶은 멘토를 청년들에게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하여 오는 9월 두 번째 아카데미를 진행할 예정이다. 성화와 소상공인 매출증대 및 성공적인 정원박람회 운영을 위해 예산소진 시까지 특별할인 8%를 유지할 전망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지난달 행정안전부에서 지역사랑상품권 사업을 제외한 2024년도 예산요구안을 기획재정부에 제출함에 따라 2024년도 지역사랑상품권 국비 예산 확보의 어려움이 예상된다”라며, “순천사랑상품권이 지역경제에 선순환 효과가 있는 만큼 하반기 상품권 판매추이와 이후 정부동향을 파악하여 내년도 순천사랑상품권 예산을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