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박형수 국회의원 영양새마을금고’ 전격 방문...
김동진 | 기사입력 2023-07-13 17:00:14
[타임뉴스=김동진기자] 박형수 국회의원은 최근 건설사 PF대출로 일부 새마을금고의 연체대출 상승에 따른 고객들의 불안심리로 예금 인출사태가 발생 되고 있어 13일 영양새마을금고를 전격 방문했다.

이날 영양새마을금고 현황파악 및 대응방안을 살펴보기 위해 영양새마을금고를 찾은 박형수 국회의원은 “고객들에게 새마을금고의 안정성을 적극 설명하고 잘못된 정보로 정기예탁금을 중도 해지해 고객들이 이자 손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손정열 영양새마을금고 이사장은 "영양새마을금고의 경우 대출 연체율이 2%대로 경영실태등급 또한 2등급으로 우수한 경영상태를 유지하고 있다“며 "예금 인출사태도 미미한 수준이며 정상 경영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형수 국회의원은 “영양군민들이 영양새마을금고에 대한 관심이 높다"며 “영양새마을금고는 건실하게 운영되고 있어 앞으로 더욱 발전해 나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