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北, 월북 주한미군 관련 연락에 아직 응답 안해"
국무부 "지난주 이후 북한과 새로운 연락 시도 없었다"
김이환 | 기사입력 2023-07-25 09:04:52
[군위타임뉴스] 김이환기자 = 북한이 주한미군 트래비스 킹 이등병 월북과 관련한 미국 정부의 연락에 아직 응답하지 않고 있다고 미국 국무부 대변인이 밝혔다.

월북한 주한미군 킹 이등병 [로이터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매슈 밀러 국무부 대변인은 24일(현지시간) 브리핑에서 "북한과 어떤 실질적인 소통도 하지 못했다. 우리는 킹 이등병의 소재를 확인하고 그의 안전에 대한 정보를 원한다는 사실을 알리려고 북한을 접촉해왔지만, 어떤 답변도 받지 못했다"고 말했다.

그는 유엔군사령부(UNC)가 공동경비구역에 설치된 소통 라인을 통해 북한군과 대화를 시작했다는 외신 보도에 대해 "지난주 이후 (북한과) 새로운 연락은 없었던 것으로 이해한다"고 밝혔다.

미국 측의 접촉 시도에 대해서는 "우리는 북한에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여러 채널이 있고 메시지를 보냈지만, 아직 응답을 받지 못했다"고 설명했다.북한이 연락 시도에 응답했느냐는 질문에는 "유엔 측의 경우 북한이 메시지를 받았다고 확인했지만, 그것을 실제 응답으로 간주할 수 있는지는 당신이 판단하도록 두겠다"고 답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