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장천동 이수로, 연꽃정원 작은 명소로 조성
강민경 | 기사입력 2023-08-10 20:19:58

지난 6월 이수로 일원에 주민참여예산으로 연꽃과 수련이 있는 작은 연못화단을 조성했다. (사진제공=순천시)
[순천타임뉴스=강민경] 순천시 장천동 주민자치회와 장천동행정복지센터가 지난 6월 이수로 일원에 주민참여예산으로 연꽃과 수련이 있는 작은 연못화단을 조성했다.

백연과 홍연이 한창 피어나서 아름답게 만발해 지나가는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젊은이들의 관심이 높아 연꽃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사진을 찍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

예로부터 장천동은 샘이 많고 물이 좋기로 유명해 지명도 샘천자로 쓰고있어 도심 속 물의 정원인 연꽃정원은 의미가 남다르다.

이채인 주민자치회 회장을 비롯한 위원들의 연꽃정원을 조성하고 자발적인 봉사로 연꽃정원에 물이 부족하지 않게 해 연꽃이 활짝 피어났고 이수로를 작은 명소로 만들었다.

김종환 순천시 장천동장은 “도심 속 연꽃정원은 도심 안에서 자연을 느끼고 바쁜 일상에서 잠깐 쉬어가는 공간”이라며, “주민들이 이수로에서 의미 있는 시간을 갖기를 바라며, 무엇보다 주민자치회 회원을 비롯한 주민들이 물 주기 봉사 등 자발적으로 참여해주어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