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읍면지역 특수학급 대상 찾아가는 문화‧예술‧체육 프로그램 운영
베이킹, 도예, 마카롱아트 등 학생의 선호를 반영한 프로그램 구성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9-20 10:41:07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12월까지 읍면지역 특수교육대상학생에게 다양한 문화·예술‧체육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찾아가는 문화예술체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학기부터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세종시 관내 읍면지역의 유‧초중고 특수학급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베이킹, 도예, 마카롱아트, 슈가크래프트 등으로 학생들의 선호도를 고려해 흥미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각 특수학급의 희망에 따라 프로그램 체험 강사가 직접 학교로 방문하거나, 학생들이 기관으로 방문하여 체험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세종시교육청은 읍면지역 특수교육대상학생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폭넓은 지식을 습득하고 지역사회와 지속적인 교류 기회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영기 유초등교육과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관내 어디에서나 질 높은 문화·예술‧체육 교육을 경험하고 문화적 삶을 누리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