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문경약돌한우축제 연인원 10만명 찾아
소비자들에게 문경약돌한우만의 우수성을 각인시키는 전환점
김희열 | 기사입력 2023-10-10 07:18:43

[문경타임뉴스] 김희열기자 = 천고우미(天高牛味)의 계절 가을을 맞아 문경시는 지난 2019년 개최한 이후 4년 만에 ‘2023년 문경약돌한우축제’문경새재에서 열고 문경약돌한우의 맛을 알렸다.

함께가자 문경, 함께 먹자 약돌한우 2023문경약돌한우축제 (사진 문경시)

축제기간 10만명이 행사장을 찾아 7억원의 매출을 올려 대박을 터뜨리며 찬란했던 3일간의 여정은 마무리됐다.

문경약돌한우의 맛과 우수성 홍보를 목적으로 문경새재 제1주차장에서 지난 7일 김희재 등 인기가수들의 축하공연으로 시작된 이번 축제는 남다른 규모로 주위의 눈길을 끌었으며, 1천명이 동시에 이용이 가능한 구이터에선 시세보다 20~33% 저렴하게 문경약돌한우를 즐길 수 있는 특판행사를 통 크게 펼쳐 아무나 흉내낼 수 없는 문경약돌한우의 황홀한 맛을 선보였고, 축제장 방문객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복고를 주제로 한 이색적인 체험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진행하여 내방객들은 즐거운 한때를 보내기에 충분했다.

축제기간 10만명이 행사장을 찾아 7억원의 매출을 올린 2023 문경약돌한우축제
올해 축제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문경약돌한우만의 우수성을 각인시키는 전환점이 되었고, 다채로운 공연과 이벤트로 많은 인파가 몰렸지만,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아 성공적인 축제로 마무리됐다.

신현국 문경시장은“이번 축제를 통해 문경약돌한우의 저력을 확인하였다. 이를 발판으로 문경의 축산업은 새로운 부흥기를 맞았다”라며 성공적인 축제를 자축하며 축제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