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 사랑을 실천 2023 독도의 날 봉화교육지원청, 손 글씨 릴레이
이태우 | 기사입력 2023-10-25 11:24:05
사진 봉화교육지원청
[봉화타임뉴스] 이태우기자 = 봉화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자)은 1900년 10월 25일 고종황제가 칙령으로 독도 주권을 선포한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우리 땅 독도에 대한 관심을 갖고 독도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2023년 10월 16일(월)부터 10월 27일(금)까지 독도 사랑 주간 및 10월 25일(수) 독도의 날 행사를 다양하게 실시했다.

봉화도서관을 포함한 교육지원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독도 수호 의지와 독도 사랑을 담은 사행시 짓기와 손 글씨 릴레이를 진행하였고, 10월 25일(수) 독도의 날“독도야! 사랑한 데이(day)~"에는 식전 공연, 독도 수호 결의문 낭독, 사행시 짓기 우수작에 대한 시상을 하였다. 또한‘전 직원 독도 사랑 티셔츠 입고 근무하기’를 통해 스스로 독도 사랑을 실천하는 마음을 갖고 교육지원청을 방문하는 일반인들에게도 독도의 날 및 독도 사랑을 홍보하고 독도 수호의 의지를 다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봉화교육지원청 권혜자 교육장은 “독도가 우리나라의 영토라는 역사적 근거를 제대로 이해하고 독도 사랑을 실천하는 것은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당연한 도리이며, 독도의 날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독도를 널리 알리고 지키고 사랑하는 일이 우리의 사명임을 깨달아 지속적으로 실천합시다."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