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정웅미술관, 교육 프로젝트 꿈꾸는 작은 화가들’ 전시회 개최
김민수 | 기사입력 2023-11-08 16:21:11
▲ 영암 초4~6학년들, 월출미술인회 작가와 6개월 교육 결과물 ‘꿈꾸는 작은화가들’ 전시회를 연다.(사진제공=영암군)
[영암타임뉴스] 김민수 기자 = 영암군립하정웅미술관이 지난 6개월 동안 진행된 교육 프로젝트의 결과물 ‘꿈꾸는 작은 화가들’ 전시회를 8일부터 내년 3월까지 연다.

교육 프로젝트에서 영암의 4~6학년 초등학생들은, 영암 출신 미술인 모임인 월출미술인회 정선휘, 최정희 작가를 멘토로, 지역의 문화공간을 둘러보며 포착한 다양한 주제로 상상력을 발휘해 미술의 경계를 허무는 작업을 진행해 작품을 만들었다.

▲ 구림마을과 LED를 소재로 새로운 미디어 작품을 제작(사진제공=영암군)
특히, 기술과 미술의 융합을 바탕으로 창의적 사고를 끌어내는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은 구림마을과 LED를 소재로 새로운 미디어 작품을 제작했다.

이 밖에도 건축의 3대 요소를 배우며 제작한 정크아트 작품, 스티로폼을 활용해 돌을 형상화한 작품 등 색다른 작품들을 만들었다. 이 작품 모두를 이번 영암군립하정웅미술관 전시회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학생들의 멘토 정선휘 작가는 “틀에 박힌 수동적 사고가 아니라 질문하고 참여하고 움직이는 능동적 사고와 활동에 교육의 중점을 뒀다. 아이들의 협업 결과물을 보며 21세기 표현 방식의 하나인 네트워크형 작품을 실감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