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귀선 목포시의원, ‘2023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정책대상 수상’
김민수 | 기사입력 2023-12-22 20:33:51
목포시의회 김귀선 부의장이 ‘2023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정책대상’ 기초의회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목포시의회)
[목포타임뉴스] 김민수 기자 = 목포시의회 김귀선 부의장(더불어민주당, 용당1,2동·연동·삼학동)이 지난 22일, 여의도정책연구원에서 주관한 ‘2023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정책대상’ 기초의회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여의도정책연구원은 지난 2017년부터 지방자치 활성화를 위한 주민 행복 정책을 시행한 우수한 의원을 선발하기 위해 매년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에도 선거공약이행률, 조례안, 위원회 활동 등을 비롯해 지역민원 해결 등 의정활동 전반에 대해 심사하고 평가해 지난 16일 최종 수상자를 발표했다.

최우수상을 받은 김귀선 의원은 지역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해 왔고 특히 빈곤층 청소년, 독거 노인 등 사회적 소외계층을 위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정책제안, 예산확보, 조례제정 등 이들을 대변한 적극적인 의정활동에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의정정책대상을 수상한 김 부의장은 “목포시의회 전체 의원님들이 함께 노력해주신 성과를 전국 무대에서 평가받은 것 같아 더욱 뜻깊다"면서, “앞으로도 지역내 어려우신 분들 특히 소외되고 관심받지 못한 곳에 계신 분들을 위해 지방의원 본연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김귀선 부의장은 지난 10대, 11대에 이어 제12대 목포시의회에 입성해 전반기 부의장으로 선출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