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청년에 1억 빌려주고 이자 4.1% 까지 지원!.. '주민 '무책임이라는 마약' 나라 망쳐..
설소연 | 기사입력 2024-01-15 09:24:42
[타임뉴스=설소연기자]세종시는 지역 청년의 안정적인 주거를 위해 임차료를 지원하기로 하고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신청을 받는다고 15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19∼39세 이하 무주택 청년이다. 대출액은 최대 1억원 이내이며, 대출이자 4.1%도 지원된다.
[세종시 -연합뉴스-]

특히 시는 지역 청년의 전세주택 마련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올해 대출한도를 7천만원에서 1억원까지로 늘렸다.

지원 대상 중 신규 전세계약의 경우 그동안 전세계약 예정자만 지원하던 것을 올해부터는 잔금을 처리하지 않은 신규 전세 계약자까지로 넓혔다. 모집 인원은 60여명이며, 신청자는 소득과 임차보증금 한도 등 요건을 충족해야 임차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

대출 기간은 최초 2년 이내로 하되, 연장 시 최장 6년(2회 연장 가능)까지 가능하다. 대출금은 만기 시 일시 상환해야 하며, 연장 시에는 최초 대출금의 10% 이상을 상환해야 한다.

임태규 청년정책담당관은 "금리 인상과 전세사기 등으로 주거 불안에 직면한 청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반면 세종시 한 주민은 '정신나간 시책으로 나라가 썩어간다' 면서 '이자까지 지원하는 것은 책임을 방임하고 무책임을 조장해 신용불량 독약을 먹이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은 이제 괴멸되고 있다. 고 성토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