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2024년 영암군 농산물 가격안정정책 논의
김민수 | 기사입력 2024-01-16 00:01:57
▲ 농산물 가격안정 지원사업 관계자 간담회(사진제공=영암군)
[영암타임뉴스] 김민수 기자 = 영암군이 지난 12일 군청에서 ‘2024년 영암군 농산물 가격안정 지원사업 관계자 간담회’를 가졌다.

농산물 가격안정 지원사업은 가격 변동성이 높은 농산물의 시장가격이 기준 이하로 하락하면 그 차액 일부를 보전해주는 영암형 가격안정정책이다.

영암군의회 의원, 농민단체 관계자, 농업법인 대표 등 20여 명이 참석한 이날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올해 농산물 가격안정 지원사업 계획을 듣고, 사업목적과 지원범위 등에 대한 논의를 이어갔다.

영암군은 간담회 결과를 토대로 기금 운용 심의위원회를 거쳐 구체적인 사업계획을 확정하고, 농가소득지지 정책으로 발전시켜간다는 계획이다.

영암군 관계자는 “농산물 가격안정지원사업으로 주요 농산물 가격 불안정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최소한의 안전장치를 마련해 영암 농가들이 걱정 없이 생산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