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농업실습교육원, 도시 텃밭 참가자 모집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2-06 16:47:25

▲지난해 도시텃밭.(사진제공=전남대학교)
[광주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대학교 농업실습교육원은 가족이 함께 재배할 수 있는 넓은 면적의 노지 텃밭 56구획(5평)과 초보자나 노약자를 위한 틀 밭 20구획(1평)을 광주캠퍼스 내에 마련하고, 도시농업을 체험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자는 구획당 5만~10만 원을 내고, 오는 3월 중순부터 12월 말까지 이용할 수 있다.

신청은 2월 14~16일 3일간 농업실습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전체 텃밭의 20%는 만 65세 이상의 인터넷 활용이 어려운 어르신을 대상으로 배정돼 선착순 현장 접수를 받는다.

참가자에게는 텃밭 농사에 필요한 농기구, 퇴비, 미생물배양액 등 일부 자재를 무료로 제공하고, 초보자를 위한 텃밭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전남대 농업실습교육원은 도시 텃밭 이외에도 꼬마농부체험, 숲체험, 영농생활 활용 용접 기초교육, 농기계 운용 기본교육 등 지역과 상생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