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청, 학교체육주요업무계획 설명회 개최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및 인권친화적인 학교운동부 운영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2-23 20:59:16

▲광주교육청 전경.(사진제공=광주교육청)
[광주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광주교육청이 올해 학교체육 주요 업무 계획을 마련하고 지난 22일 업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교체육 주요 업무 계획은 ▲학교 스포츠 클럽 학생 참여기회 확대 및 스포츠 클럽 활성화 ▲아침 시간(틈새 시간)활용을 통한 학생 건강 증진 ▲청렴하고 인권 친화적인 학교 운동부 육성 등에 중점을 두고 있다.

우선 학교스포츠클럽 학생 참여기회 확대를 위해 기존의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 이외에 권역별 학교스포츠클럽대회 등을 신설한다. 이를 통해 학교 간 체육활동을 활성화하고 학생참여의 양적, 질적 성장을 목표로 추진할 계획이다.

또 아침 시간(틈새 시간)을 활용한 (가칭)365 스포츠 교실 프로그램을 올해부터 새롭게 시도한다. 365 스포츠 교실은 스포츠활동에 참여하고자 하는 모든 학생들에게 시간, 장소, 인원의 제한 없이 가능한 모든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각 학교 특색에 맞게 운영하자는 취지에서 출발했다. 이번 프로그램 시행으로 학생들의 건강과 체력을 키우고 올바른 교우관계와 바른 인성 함양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학생 선수 인권보호와 청렴한 학교운동부 운영에 도움을 주고자 ‘학교 운동부 운영 길라잡이’를 개선하고 보완해 일선 학교에 보급한다.

이정선 광주교육감은 "학교 체육 활성화를 위해 여러 지원과 더불어 학교 현장과의 소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